인테리어 벽시계 구매가이드
사이즈/공간 적합성
인테리어 벽시계를 찾는 이유는 시간을 확인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겠지만, 보통 인테리어적인 아름다움을 기대하고 구매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내가 구매하고자 하는 벽시계가 벽 사이즈와 잘 맞는지 체크해보시고, 또 주변에 배치된 가구 등의 색상과 잘 매칭이 되는지 확인해봐야 합니다. 작은 벽에 너무 큰 벽시계를 구매할 경우 부자연스럽기도 하고, 벽걸이 tv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 아예 설치가 불가능할수도 있습니다.
기능성
아무리 디자인적 요소가 중요하다고 하더라도 시간을 인식하는데 쉽지 않다면 시계로서의 가치가 많이 떨어질 것입니다. 보통 디지털벽시계들은 밝기 조절 기능이 있고, 또 디스플레이가 크게 나와서 가독성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문제는 아날로그형태의 벽시계인데, 각 시간의 숫자가 큼지막하게 나왔는지, 시침과 분침의 두께가 너무 얇지는 않은지 등을 확인하신다면 충분히 만족스러운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인테리어 벽시계 추천 순위 BEST 5
1. 무아스 3D LED벽시계 빅플러스
- 애초부터 벽의 디자인 중 하나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무드를 연출하기에 다양한 장소에서 사용되고 있는 감각적인 제품입니다.
- 디지털 전자시계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시계의 역할과 무드등 역할을 겸하고 있는 시계입니다. 약간 측면으로 기울인 듯한 모습을 하고 있는데, 이는 보다 세련됨을 강조하기 위한 것이며 저녁에 보든 낮에 보든 훌륭한 가독성을 제공함으로써 시간 확인의 기능도 분명히 하고 있습니다.
- 그리고 시간 조절 등 각종 컨트롤은 손으로 직접 할 필요 없이 원터치 리모콘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시간을 표시하는 각 LED도 밝기를 3단계로 조절할 수 있고 심지어 외부의 빛의 유무에 따라 자동적으로 조절이 되기 까지 합니다.
- 빛을 자동으로 탐지하는 센서가 내장되어 있어서 주변이 어두워지면 밝기도 낮아지고, 주변이 밝아지면 글자도 밝아지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특정 시간대에 특정 밝기로 설정할수도 있습니다.
2. 아트캄보 무소음 대형 벽시계 35.3cm KW712
- 가장 기본적인 디자인을 채택한 제품이지만, 무엇보다도 시인성을 최우선의 가치로 여기고 제작된 제품입니다. 각 시간을 나타내는 숫자는 훨씬 커졌으며, 시계 전체적으로 무광이라 모던한 느낌을 선사합니다.
- 색상은 무난한 블랙이기 때문에 벽 색깔에 관계없이 잘 어울려 가정에서는 물론 사업장이나 목욕탕 등 다양한 곳에서 애용되고 있습니다.
- 평소 시계의 째깍째깍 하는 소리가 거슬렸던 분들에게는 더없이 좋은 제품이 될 것 같은데요, 시침과 분침이 움직이는 소리를 줄였기 때문입니다.
- 먼 거리에서도 각 시침의 위치와 시간을 확인하기 용이하기 때문에 공사장 사무실 등에서도 많이들 걸어놓습니다.
- 평소 설치해놓았던 시계가 눈에 잘 안띄어 불편하셨던 분들이라면 추천해드릴만한 제품입니다. 시계는 건전지로 작동하며 1.5v 1개면 충분합니다. 노안이 오신 부모님 집에 선물로 해드려도 괜찮습니다.
3. 오아 LED 무소음 디지털 인테리어 벽시계 R
- 지금의 시각과 오늘의 날짜, 집 안의 습도 등 종합정보를 알려주는 멀티플 시계입니다.
- 따로 달력을 걸어놓지 않아도 오늘의 요일과 일시를 금방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평소 집안이 습하다고 생각했거나 건조하다고 생각하셨던 분들은 시계에 표시되는 정보를 토대로 조치를 취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 전자의 경우에는 환기를 자주 시킬 수 있겠고, 후자의 경우에는 가습기 등을 틀어놓을 수도 있겠습니다. 거치 방식도 2가지가 있습니다.
- 보통처럼 벽에 걸어놓던지 혹은 탁상시계처럼 세워놓던지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시계의 외형을 구성하고 있는 소재는 원목 혹은 대나무 재질로 부드럽고 온화한 느낌을 주며 주변 환경과 잘 어울린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 요일별로 디스플레이 되는 색상이 다르기 때문에 말 그대로 하나의 디지털 달력을 연상케 할 것입니다. 원거리에서도 시간을 확인할 수 있도록 큼지막하게 표현하였습니다.
4. 메르헨몬드 무소음 해바라기 벽시계 30cm MSF09
- 이 제품을 보고 있으면 마치 태양빛이 비추이는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 그 이유는 중앙에 해바라기가 그려져 있기 때문입니다. 중심부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꽃잎들이 마치 태양 주변에서 뿜어져 나오는 불꽃을 묘사하는 듯 하고, 해바라기의 노란색 색상은 강렬한 불빛을 상징하는 것도 같습니다.
- 놀라운 것은 유리가 없기 때문에 떨어뜨리더라도 유리가 깨지는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 자체 생산으로 오로지 국산 제조를 고집했으며, 쉽게 마모나 벗겨짐이 없는 LPM 공법을 사용함으로써 훌륭한 마감을 했습니다.
- 시분침의 움직임에도 소음이 없는 모델이기도 하며 시계바늘 역시도 내구성이 뛰어난 고급형 메르헨몬드 부품을 사용하였습니다.
- 그리고 새겨진 해바라기 코팅에서 어떠한 화학적 냄새도 나지 않기에 만족도가 더욱 높습니다. 측면을 라운딩하게 디자인 한 것도 사용자들을 배려했다고 볼 수 있는 대목입니다.
5. 나스카피 더문 인테리어 LED 탁상 겸용 벽시계
- 저녁에 보면 우주 공간을 유영하고 있는 건 아닌지 착각이 들게 만들어줍니다.
- 시간을 나타내는 디스플레이 옆에는 달을 묘사한 구조물이 붙어 있습니다. 이 구조물도 빛이 들어올 수 있는데, 취침하려고 방에 불을 끄면 멀리 떠있는 달을 보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
- 놀라운 것은 오늘 하늘에 떠있는 달의 모양과 동일하게 묘사된다는 것입니다. 평소 밤하늘을 보기 힘들었던 분들도 자기 전 달을 보면서 하루의 피로를 잊어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 또한 아이들의 정서 교육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밝기 조절도 지금껏 소개해드린 제품과 비교했을 때 가장 섬세한 5단계로 조절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벽에 걸어둘 상황이 여의치 않다면 탁자에 거치시켜 놓을 수도 있습니다. 어떻게 사용하든 아름다운 디자인은 내 눈에 띄기 충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