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 스팀다리미 추천 순위 BEST 5
1. 홈플래닛 핸디형 스탠드 스팀다리미
- 예열시간이 거의 없다시피 할 정도로 초스피드 예열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무엇보다도 사용방법이 복잡하지 않아서 바쁜 아침에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데요, 전원을 누르면 예열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등이 점등되면서 사용시기를 안내해드립니다.
- 스위치가 하나로 통일되어 있지만, 이 스위치 하나로 순간, 연속스팀이 모두 가능하다는 점에서 모드 전환이 수월합니다. 다른 부차적인 도구와도 금방 결합이 가능하기 때문에 다림질을 할 수 있는 섬유의 종류 폭도 넓은 편입니다.
- 조금은 강력한 스팀으로 재질을 펼 수 있도록 하는 직물 브러쉬와 섬세하게 다루어야 하는 모직, 니트 계열의 소재까지 다루기 좋습니다.
- 사이즈가 컴팩트하기 때문에 파우치에 보관하여 이동하기 좋고 잠금스위치로 연속적인 분사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2. 필립스 핸디형 스팀 다리미
- 타지 않는 딱 적당한 온도로 스팀 성능을 발휘하여 가정용 핸디 스팀다리미로도 인기가 높은 모델입니다. 한 손에 꼭 쥐어질만한 사이즈로 가볍고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는 제품으로 KC인증을 획득하여 품질면에서 보증이 된 모델입니다.
- 실제로 니트와 같이 민감한 소재로 제작된 의류도 손상 없이 깔끔하게 다림질이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데, 패브릭 계열의 소파, 쿠션 등에서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물론 뚜꺼운 재질의 청바지 같은 소재는 약간의 무리가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그리고 제품 자체의 무게가 무겁지 않아서 손목에 부담이 가지 않습니다.
- 물통에 물을 채워주시고, 플러그를 연결해 전원을 공급하면 약 35초가 지난 후 예열이 완료되었다는 불이 들어옵니다. 이 때 보호장갑을 착용하고 다림질을 시작해주면 됩니다.
- 그리고 완료 후에는 물통 내의 물을 제거한 후 말려주시면 관리가 끝납니다.
3. 제니퍼룸 핸디형 퀵스팀 다리미
- 장소, 시간에 관계없이 바쁜 시간대에서도 항상 잘 빠진 옷을 입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두 번 가열을 함으로써 같은 전원으로도 더 많은 스팀을 생성할 수 있는 능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 그리고 스티머와 다리미를 같이 사용할 수 있는 겸용모델로서 두 가지 기능을 편리한 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증기 스팀 모양의 이모티콘이 전원을 연결하면 그 즉시 빨간색으로 점등되는데, 시간이 지난 후 파란색으로 변하게 됩니다. 이는 스팀이 준비되었다는 의미입니다.
- 만약 눕혀서 전통적으로 다림질을 하듯이 사용할때 요긴한 열판이 세라믹계열의 소재로 제작되어 옷감 손상을 방지해줍니다. 그리고 본체에 내장된 물통에서 물을 끌어 올릴때 소음이 거의 없는 무펌프 구조를 채택하였습니다.
- 덕분에 누수가 없습니다. 2중 안전장치 적용으로 과도하게 본체의 온도가 올라갈때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해줍니다.
4. 한경희생활과학 터널증후군 방지 나노 핸디스팀다리미
- 작지만 강력한 분사량과 3단계로 세분화된 스팀 조절 기능으로 여러가지 기능을 자랑하는 모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 강력한 집중 스팀으로 굳게 구겨진 곳을 펴기 좋고, 700g에 불과한 무게로 손목에 무리를 주지 않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상품명에도 터널증후군 방지라는 것이 들어갔습니다.
- 놀라운 것은 기능성에만 초점을 두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아이보리 계열의 부드러운 딸기아이스크림 같은 색상으로 깨끗한 이미지를 주기에 충분합니다.
- 그립감이 훌륭하고 탁자나 식탁에 놓더라도 미끄럼 방지에 탁월한 소재를 장착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가전과 부딪히면서 발생할 수 있는 스크래치 등을 방지하는데도 힘썼습니다.
- 스팀 분사량은 동급 대비 최고수준이라고도 할 수 있는 이유는 1,500W에 달하기 때문입니다. 덕분에 두꺼운 소재의 의류에 베긴 주름도 펼 수 있습니다.
5. 오스너 아이핸디 스팀다리미
- 기다림없는 준비시간과 살균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서 보다 쾌적한 옷을 착용할 수 있습니다. 옷에서 나는 퀴퀴한 냄새는 세균 번식에 의한 것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 냄새까지 잡을 수 있습니다.
- 분당 최대 30g의 압도적인 분사량으로 확실한 스팀 성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무게도 800g에 불과해 무척 가볍습니다. 이 제품이 창의적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물통과 생수통 호환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 또 사용자의 안전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한 제품이라는 것이 증명되는 부분은 2중으로 구성된 보호시스템 덕분입니다.
- 오랜 기간 사용시 손에 작용하는 부담도 없을 뿐더러 열과 충격에 강한 특성으로 제품에 손상이 가해지지 않습니다. 과도하게 온도가 올라가지 못하도록 막아주는 온도제어 시스템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 280L의 넉넉한 물통 용량 덕분에 한번에 최대 약 6벌 가량을 처리할 수 있습니다.
핸디형 스팀다리미 구매가이드
핸디형의 장점
손잡이와 스팀이 배출되는 부분이 ㄱ자 모양으로 되어 있어 마치 권총을 사용하는 것과 유사합니다. 그래서 한손으로 들고 옷감을 다림질 하기 편리하며 본래적으로 가볍게 제작이 되기 때문에 장소 무관 휴대하며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핸디 다리미로도 칼주름을 제거하기 쉽도록 전통적인 다림질 방식을 겸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도 나오면서 가성비가 더욱 좋아졌다고 할 수 있습니다.
스팀 분사량
가장 본질적인 스팀다리미의 능력은 바로 스팀분사량입니다. 엄밀히 말하면 연속스팀량이 중요하며, 이 수치가 높을수록 더 좋은 다리미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핸디형의 경우 20g 내외의 스팀량을 보이는 제품이 권장됩니다. 여기에 더해 스팀량을 조절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일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