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소파 구매가이드
생활 공간
내가 주로 생활하는 공간의 사이즈를 고려해야 합니다. 보통 1인소파는 원룸이나 사무실 등에 적합합니다. 물론 아파트와 같은 넓은 평수의 집의 방에서도 사용하기 좋습니다. 평균적인 1인 소파의 가로, 세로, 높이는 각각 70~80cm 수준입니다.
내구도
소파를 전체적으로 구성하고 있는 패브릭 소재의 내구성과 종류도 중요한 요소입니다. 지나치게 저가형 제품이나 확실하게 인증이 안된 제품은 사용 기간에 따라 기스나 하자가 발생할 수 있고, 각종 부스러기 등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프레임도 견고한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은데, 아래 소개해 놓은 제품들은 대체로 이 조건들을 모두 만족하고 있습니다.
1인소파 추천 BEST 5
1. 수오 올레스트 1인용 A-1663-1
이 제품의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패브릭 소재는 엄격한 시험을 거친 안전한 소재입니다. 시험성적표에 포름알데히드가 발견되지 않았다는 결과를 명시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표면은 방수재질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소파에서 음료나 물을 마실 때 실수로 흘리더라도 얼룩 등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애초부터 물 분자와 친하지 않은 패브릭 소재를 사용했을 뿐 아니라 빈틈이 없는 꼼꼼한 짜임새 덕분입니다.
그래서 마른 걸레 등으로 한번 슥 닦아주면 해결이 됩니다. 등받이 조절도 무려 5단계에 나뉘어서 가능합니다. 기어 조절 방법도 복잡하지 않고, 고정을 시킬 수도 있어 유연함과 균형감 모두를 챙겼습니다.
2. 상도가구 리뉴 몬스터 1인용 소파
한번 앉아보면 계속 머물고 싶은 매력이 깊은 제품이라고 정평이 난 모델입니다. 마치 푹신한 이불이 내 몸을 감싸는 것과 같은 안락함을 주면서 최고의 휴식시간을 제공합니다.
헤드 부분은 안쪽으로 굽힐 수 있어 머리를 지탱할 수 있도록 했으며, 뒤로 젖혀서 잠깐의 숙면을 취할 수도 있습니다. 또한 등 윗쪽을 기대더라도 소파가 뒤로 넘어가거나 쏠리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색상도 평범함을 버렸습니다. 클래식한 브라운 색상, 진한 블루 계열의 보석을 상징하는 사파이어 색상, 무난하지만 장소에 상관없이 조화를 이루는 색상인 라이트 그레이가 그 옵션으로 존재합니다. 인체가 무척 정교하고 신비하듯 모든 부분에서 20여단계가 넘는 조절 단계 덕분에 마치 나를 위해서 만든 소파같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플로바움 커스 패브릭풀커버 1인용소파
와이드한 좌판으로 넉넉한 착석 공간을 제공하는 모델입니다. 그리고 등쪽에 하나의 쿠션을 붙여놓은것과 같은 충분한 부피감이 돋보입니다.
그래서 등에 힘을 빼고 기댈 수 있으며 팔은 자연스러운 곡선 형태의 측면에 걸쳐서 온 몸에 힘을 빼고 쉴 수 있습니다. 앉는 자리에 사용한 소파 내부에는 탄성력과 복원력이 우수한 스펀지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외부 공기와 함께 접해져 있는 커버는 분리하여 세탁할 수 있습니다. 놀라운 것은 측면 커버를 분리하여 하나의 협탁처럼 만들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정사각형 모양으로 만들어 책과 컵을 올련놓아 기풍을 더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원목형 다리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가드가 있어 바닥이 밀리지 않습니다.
4. 리빙앤모어 1인용쇼파
우리가 앉아있거나 서있을때 신체 일부분은 체중을 받게 됩니다. 하지만 이 1인용 소파는 온 몸에 무리를 주지않아 온전한 휴식이 가능하도록 도와줍니다.
그렇기에 다리를 꼬는 등의 보조자세를 취할 필요가 없습니다.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하는 커버도 제공하고 있어서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커버를 씌워서 창고에 보관할수도 있습니다.
무게 자체도 무겁지 않아 들고 이동하기 좋은 편입니다. 훌륭한 것은 다양한 소파의 기능을 자랑한다는 것입니다. 쿠션감을 형성하는 충전 및 마감재는 봉제가 완벽히 이루어져 튼튼함을 자랑하고, 무거운 머리를 가볍게 지지해주는 목받침 쿠션과 흔들의자 프레임까지 활용할 수 있습니다.
5. 에보니아 143 방수 패브릭 1인용 소파
눈에 보이지 않는 패브릭 한올까지 섬세하게 제작하여 항상 쾌적한 자리를 마련해주는 제품입니다. 방수 방진 성능이 뛰어나 액체성 성분은 물론 먼지 같은 티끌의 잔류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자작나무 소재로 제작된 다리는 변형이 없고 미끄럼을 방지해주기 때문에 바닥 긁힘이 없으면서도 첫 구매했던 때처럼 보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른 모델과 달리 선택할 수 있는 색상의 옵션도 무려 7가지에 달해 사용자 선택의 폭이 넓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편의에 따라서 다리 없이 좌식형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장이 낮거나 원룸 등에서 사용하는 분들은 미니 소파 형태로도 사용할 수 있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민트블루 색상이 가장 밝고 개성을 드러내기 좋아보입니다.